믿고 쓰는 범범 추천 :)

드라이브스루 코로나 선제 선별검사 후기 ::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 임시선별검사소 검사시간과 대기없이 검사받은 꿀팁

범범 :) 2020. 12. 27. 19:41
반응형

"코로나 검사 드라이브스루 너무 편하네요"


 

안녕하세요. 블로그 Levitate 범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희 동네인 위례에 위치한 스토리박스(story box) 임시선별검사소에 방문하여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코로나 선제검사 후기입니다. 우선 저는 특별히 증상발현이 있거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적은 없지만 말 그대로 혹시 모를 무증상 전파자인지 감염여부를 확인해보기 위하여 일요일인 주말에 검사소를 찾았는데요, 위례에 올해 스토리박스가 생기고 나서 지나다니면서 자주 봤지만 이렇게 가까이 선별검사소가 있었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위례 스토리박스 임시 선별검사소는 드라이브스루와 워크스루 2가지 방식이 모두 가능한 검사소입니다. 주말에도 운영을 하고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1시쯤 가니깐 아예 사람이 없었습니다. 직장동료가 위례 검사소는 다른 곳에 비해 검사결과가 늦게 나온다는 소리를 들었다는데, 문의해보니 검사소마다 어느곳이 결과통보가 더 빠르고 느리고의 차이는 없다고 하네요. 단, 검사소에 따라 대기시간이 길게는 2시간인 곳도 있고 사람들이 몰리는 정도가 다르다보니 드라이브스루 방식이 가능하고 한적한 위례 코로나 검사소는 메리트가 커보였습니다.

 

 

1시쯤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에 도착을 했는데 주차장도 텅텅 비어있고 "왜 이렇게 사람이 없지?"라고 뭔가 잘못됨을 직감하자마자 12시부터 14시까지 휴게시간이라는 걸 발견했어요. 경우에 따라 다르긴한데 인터넷에서 임시선별검사소 소독시간이라고 나와있는게 휴게시간이였습니다. 출발 전에 잘 알아보고 가야겠네요. 그래도 위례에 살면서 올해 초에 생긴 스토리박스를 가볍게 산책하듯이 구경하면서 있다보니 금새 한시간이 지나갔습니다. 확실히 2시가 넘어가니까 차량도 그렇고 사람들이 약간 줄을 서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사람이 별로 없어보이니 주차장에 차를 두고 그냥 걸어서 워크스루로 검사를 받을까 했는데 20명 정도 벌써 줄이 있길래 차를 타고 진입했습니다. 차량으로 드라이브 스루 검사를 받을 때에는 검사가 1명인지 2명 이상인지에 따라서 줄을 따로 서게 되는데 저는 1명인데다가 3번째로 검사소에 진입해서 대기시간없이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었어요. 안내해주시는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셔서 뿌듯하면서도 거리두기를 잘 준수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진입차량들 옆으로는 워크스루 줄이 있는데 보통 차량 한대당 검사하는데 넉넉잡아 30초정도 밖에 안걸려서 검사속도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미리 직원분에게 받아둔 코로나19 검사설문지를 작성하면 검사키트와 함께 돌려주시는데, 조금 더 앞으로 가서 차량에서 내리지도 않고 창문을 통해 검사를 진행해주셨어요. 검사를 받을 때 얇은 면봉을 콧구멍을 통해 깊숙히 넣게 되는데 이게 참 불편하죠. 몇년 전에 A형 독감 검사에서도 한 번 해봤지만 통증은 없어도 눈물이 맺히는 불편한 검사방식 같아요. 그래도 3초만 꾹 참으면 되는거라 설레는 마음으로 도전! 간호사님이 "다 들어갔어요~ 잘 참고 계세요~"하면서 토닥토닥해주셨지만 눈에 눈물이 맺혔습니다. 

 

코로나19 검사 아픈가요?

우선 무증상 전파자가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자신을 위해, 타인을 위해 코로나 검사를 고려하고 계실텐데요. 더 연장될 수도 있지만 1월 3일까지는 검사비도 무료이기 때문에 시간나실 때 꼭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직접 해본 결과, 아프다기보다는 거북한 느낌이고 3초 정도 눈을 질끈 감고 참으면 끝나는 간단한 검사절차여서 생각보다도 더 간단한 검사였습니다. 통증은 아니고 말 그대로 거북한 느낌일뿐 아프지 않으니 꼭 검사받아보세요!

 

 

오늘인 27일 기준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여부를 검토했지만 또다시 1주일간 2.5단계를 연장하는걸로 결론이 났습니다. 하지만 유례없는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되면서 확진자가 천명이 넘어가고 있고 이미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생계에 위협을 받으며 위기상황이 커지고 있습니다. 3단계로 격상되면 백화점이나 영화관을 포함해서 대형마트까지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잡은 각종 인프라들이 셧다운됩니다. 무증상에 안도하지 말고 혹시 모를 전파를 위해 짧은 시간내어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례지역이나 서울 강남, 송파구, 성남시 거주자분들은 가까운 위례 스토리박스에서 드라이브스루로 편하게 코로나 검사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최소 48시간 이후에 검사결과가 나온다지만 요새는 빨라서 하루만에도 결과가 문자로 온다고 합니다. 저도 당연히 음성이길 바라면서 결과가 나오면 짧은 공유포스팅 이어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