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10

인간관계 정리 :: 일상이 지친다면 돌아보게 되는 것들

뭔가 일에 치이고 사람에 치이고 일상에 지치는 시기가 지속되면 인간관계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는 것 같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생각하다 보면 나를 필요할 때만 찾는 사람들이 눈에 밟힐 수 밖에 없다. 내가 당장 지치고 불필요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피로감을 느낀다면 가장 먼저 정리하는 관계가 기브 앤 테이크가 이루어지지 않는 그런 사람들이 아닐까. 물론 누군가와의 관계를 정리한다고 갑자기 돌아서는 것도 부자연스러운 모습이겠지만, 당장 자신이 너무 힘든 상태라면 방어기제처럼 관계를 단절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단절시킬 관계라면 물론 한 순간에 연이 끊어져도 상대방은 무신경할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반대로 시기나 상황에 상관없이 항상 힘이 되고 의지가 되는 관계,..

Levitate 2021.06.29

블로그 유효키워드 140개 돌파 :: 블로그 성장도 박스권이 있다?

블로그차트 기준 유효키워드가 140개를 다시 넘었습니다. 110개~150개 사이를 계속 왔다갔다하면서 아이러니한 현상도 겪어봤는데요. 본업에 여유가 있어서 1일 1포스팅을 넘어 하루에 2포, 3포씩 올렸던 시기에는 오히려 포스팅을 업로드할 때 마다 유효키워드가 줄어드는 현상이 있었어요. 물론 블로그차트가 공식적인 제휴 사이트도 아니기 때문에 무작정 신뢰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만 그래도 참고할 만한 지표는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티스토리는 운영한지 얼마 안된 서브채널이지만 메인채널인 네이버 블로그는 그래도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블로그 차트로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수를 모니터링 했는데요. 오히려 바빠서 포스팅 업로드없이 쉬는 기간에는 유효키워드가 다시 올라가는 등 반영되는 시점의 문제인지 휴식기..

곱버스 전망 :: KODEX 200선물인버스2X 개미지옥으로 끝날까?

코로나 팬데믹 선언 당시 2배가량 폭등했던 곱버스(KODEX 200선물인버스2X)가 꾸준한 우하향으로 신저점을 다지고 있지만 개인들의 매수세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애초에 위험분산(헷지)용으로 개인투자자와 외인, 기관들이 단기적인 운용을 통해 보험처럼 매수와 매도타이밍을 짧게 가져가던 곱버스. 수익과 손실 모두 복리효과를 가지고 추종하는 KOSPI(코스피) 지수와의 괴리율도 발생하기 때문에 사실 명확한 전망예측은 불가능에 가깝기도 하다. 팬데믹 이후에 더블딥 차트를 예상했던 투자자들은 아마 역사적인 불장에서 소외된 채로 막대한 손실을 얻었을 테고 실재로 1년 수익률은 -65%, 1개월 수익률 조차 -8%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금요일 일부 우량주들이 견인해서 코스피가 3,300을 넘어가고 신고가를 경신..

티스토리 저품질로 인한 다음 검색 통누락 해결방법은? :: 다음 포털 유입이 막혔다

서브채널인 관계로 정말 죽기살기로 운영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도 올라가고 한 번씩 뽐뿌가 터지면 공들여서 포스팅을 써내려간 저의 티스토리 채널이 다음검색 통누락에 직면했습니다 :) 다음검색 누락 확인은 본인의 게시물 제목을 그대로 복붙해서 검색해보거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봐도 쉽게 알 수 있어요! 다음/카카오에 아쉬운 점은 문제되는 게시물을 알려주지도 않고 그냥 채널을 통째로 날려버리는 과도한 조치.. 티스토리 채널 역시 빙, 줌, 네이버, 구글과 같은 각종 포털에서 방문자들이 유입되지만 가장 메인이 되는건 역시나 다음 검색유입이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통누락건을 문의한 결과 많은 블로거들이 받은 답변 그대로 복붙..! 불법/스팸/비정상적인 접근 행위.... 최근에 네이버 메인채..

Levitate 2021.06.22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가 돌아온다 :: 가입시 유의사항은 없을까?

얼마 전 기사를 보니 민주당이 청년층 표심을 얻기 위해 하반기에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진행한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연 최대 1,200만원. 즉, 월 100만원씩 펀드에 납입할 경우까지 최대혜택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장기펀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5년간의 가입기간을 유지해야하고 도중에 환매를 하더라도 펀드 특성상 환매 딜레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만약 펀드가 나오는 시기에 맞춰 지수가 쭉 빠져준다면 가입에 대한 매력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투자금의 40%까지 증시에 투자를 하는 성격탓에 보유기간동안 증시가 호황을 이룰수록 수익률 역시 승승장구할 수 있겠죠. 요새 인플레이션에 금리인상, 테이퍼링 시그널까지 겹치고 미중대립이 금방이라도 터질 것 같은 ..

음주운전/사고 :: 위험운전치상죄 구공판과 선고, 처벌까지 알아야할 후기들

예전에 포스팅한 자동차 음주운전사고 주제의 포스팅이 많은 인기를 얻어서 더 자세한 내용들을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음주운전의 경우 아래와 같이 크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단순음주 음주사고(대물) 음주뺑소니 위험운전치상(대인사고) 부가적인 죄목 : 사고 후 현장 미처리 부가적인 죄목 : 음주측정불응 음주운전이나 음주사고로 입건이 되시면 불구속과 구속여부를 떠나서 위의 사항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되실 것 같습니다. 모든 사고에 단순음주. 즉, 음주운전 죄목은 모두 해당되겠지만 거기서 타인(사람)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에는 윤창호법인 위험운전치상죄가 더해지면서 처벌 수위가 급격히 올라가게 됩니다. 이때, 죄에 대한 처벌과 관계없이 대인/대물피해가 함께 일어난 경우에는 보험처리 후 보험사에 지급해야 하는 ..

Levitate 2021.06.18

퇴직연금 DC형 상품변경 / 펀드종목 추천 - 피델리티이머징마켓증권자투자신탁 채권 - 재간접형 교체매매 지시

퇴직연금 DC형을 국민은행에서 가입한 이후에 개인입금액없이 회사입금액만으로 운용을 해왔습니다. 원금보장형으로 4년 넘게 방치하다가 펀드상품을 고르면서 직접운용을 시작한지는 약 3~4개월 지난 것 같네요. 나름 만족스러운 수익률을 보여주는 와중에 위험분산을 위해 자금을 분산시킨 채권혼합형 펀드종목 중 하나가 너무 빌빌거려 다시 상품변경 교체매매지시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번에 버리게 된 종목은 바로! IBK단기국공채공모주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혼합)C-PE 펀드상품 기존에 IBK플레인바닐라로 나름 안정적인 수익률을 쌓고 있었고 종목 자체의 메리트도 있어서 분산투자했지만 실망이 큰 종목이네요 :( 직접운용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다른 종목들도 수익률이 귀여운 수준이지만 그래도 저는 만족하는 중이에요..

곱버스 매수 :: KODEX 200선물인버스2X ETF 거래방법 및 전망

코스피가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곱버스에 다시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민 선언 이후에 폭락했던 세계증시때 최고 12,815원을 찍고 현재는 1,890원! 복리식 이익과 손실은 물론, 괴리율이 있는 ETF 위험거래이기 때문에 올해부터는 ETF 온라인교육을 이수해야 거래. 즉, 매수와 매도가 가능합니다. 팬데믹 선언 이후로는 경제 정상화에 따른 기대감으로 역대급 지수상승이 나타나고 있어서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수익률 모두 어마무시하네요 :) KODEX 200선물인버스2X 곱버스는 장기투자에 부적합한 상품이고 애초에 위험분산을 위한 헷지용으로 이용되던 ETF종목이기 때문에 무리한 장투는 손실누적을 야기하니 조심하셔야겠죠! 금리인상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 지수가 무한정 신고가를 ..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후기 :: 이태원 근처 실내 데이트코스 겸 나들이 장소 추천

평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오고 6월인데도 장마가 시작된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실내 데이트코스를 찾게 되는데 장기화된 코로나가 겹치면서 뭔가 신선한 장소를 찾기가 어려워지고 있죠!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데이트코스 겸 나들이 장소는 이태원 옆 이촌역에 위치한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이지만 올드하지 않고 VR체험과 기프트샵도 인기여서 실내데이트로 딱입니다 :) 일일 주차도 가능해서 박물관을 구경하고 인근에서 놀기에도 좋은데요! 이번 기회에 한 번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VR체험과 각종 기증관과 별개로 국가별 상설관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전시품들이지만 홀로그램, 시청각 자료, 각종 체험거리 등으로 젊은 세대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 많은 핫플레이스..

Levitate 2021.06.16

만 30세 미만 화이자 백신 예약 및 접종후기 :: 코로나 백신 부작용은? 타이레놀 필요할까?

이번에 만 30세 미만의 경우에도 사회필수인력은 AZ(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이 아닌 화이자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저는 예약을 마치고 오늘 1차 접종까지 받고 왔는데요! 아직 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2차 예약기간을 놓치지 않고 대상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만 30세 미만 화이자 백신 예약방법은? 만 30세 이상이든 미만이든, 화이자든 다른 코로나 백신이든 예약방법은 일정에 맞춰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역군에 관계없이 희망하는 접종센터로 방문하게 되는데요! 화이자가 아닌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은 동네 병원에서도 접종이 가능한 차이가 있어서 편의성이 조금 다르게 느껴집니다. 다만 현재 AZ백신(아스트라제네카) 재고가 동나면서 병원들의 백신 수급난으로..

Levitate 2021.06.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