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직업_이모저모

코스피/코스닥 증시전망 :: 유가전쟁 재발발로 증시 하락 위기?

범범 :) 2021. 7. 6. 12:18
반응형

OPEC 회의에 아랍에미리트가 일방적인 불참을 하면서 증산계획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최초 팬데믹 선언 당시의 유가전쟁이 재현될지 관심이 높아지면서 증시에도 하방 모멘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경제회복율이 점점 높아지고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는 모순되게 방역정책을 완화하는 국가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현재의 흐름으로는 코스피와 코스닥이 꾸준히 최고점을 갱신하며 우상향 중인데, 다가올 한은의 금리상승과 미국의 테이퍼링, 미중 마찰에 유가전쟁 모멘텀까지 함께 고려해서 투자해야하는 민감한 시기입니다.

 

단순히 투자가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휘발유값이 엄청나게 오르고 있어서 주유소에 가기가 부담스러워지네요. 강남에는 2,300원이 넘는 주유소도 등장했고 이번 증산계획 무산으로 인하여 휘발유값은 계속 올라갈 예정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전기차 충전비용도 인상한다고 발표해서 딱히 차선책이 있는 상황은 아니네요 :)

 

이번 주에 삼성전자의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고 미국 연준 회의록공개 역시 시장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모든 거시경제지표가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의 사상최고치 기록이 어디까지 기록될지 두고봐야겠네요.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라며 남은 한 주도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