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직업_이모저모

컴퍼니케이 :: 모비스/에이디엠코리아 투자금 회수로 예상되는 호실적 전망, 주가는 어떻게 반응할까

범범 :) 2021. 8. 9. 16:07
반응형


오전에 잠시 알아봤던 에이디엠코리아(ADM코리아)에서 모기업인 모비스를 확인하다가 눈에 띄는 코스닥 종목이 있었습니다. 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 IPO에 참여하고 모비스 투자금도 회수에 들어간 컴퍼니케이.

 

상장 직후에 에이디엠코리아 주식을 약 100만주 넘게 모두 장내매도하면서 보호예수가 풀리자마자 수익을 실현한 컴퍼니케이는 모비스에도 수년 전에 투자한 수십억의 투자금을 회수하기 시작했는데요. 갖고 있는 지분을 모두 매각한 에이디엠코리아의 주식만 하더라도 60억이 훌쩍 넘는 수익을 실현하였고 모비스 투자금이 더해진다면 최소 100억 이상의 수익실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컴퍼니케이는 최근 부진한 주가 속에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인데요. 작년인 20년 말 기준으로 매출이 2배 넘게 증가하였는데 이번에 투자금 회수의 과정에서 운용 가능한 자금이 급속히 늘어나는 듯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일 업종과 비교하면 꽤나 가벼운 시총에 맞게 저조한 매출, 영업이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데 올해 호실적을 이끌어간 뒤에 주가반응은 어떻게 나타날지 궁금해지게 만드네요 :)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