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직업_이모저모

에이디엠코리아 :: CRO 임상시험 관련주 ADM코리아 전망은 어떨까

범범 :) 2021. 8. 9. 09:28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6월 3일에 코스닥 시장에 IPO를 성공적으로 마쳤던 임상시험 관련주 에이디엠코리아에 대한 내용입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상장 이후에 김현우 대표이사로 변경되었지만 최근에 조미현씨 관련 경영권 분쟁이 이어졌던 기업입니다. 업종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에 속하면서 대표적인 제약사들과 계약을 맺고 임상시험의 전과정을 주관하는 CRO관련 업종인데요. 상장 이후의 일봉, 주봉, 월봉 차트를 함께 봐보시죠 :)

 

 

에이디엠 코리아는 IPO 이후에 공모가의 2배가격에서 상장일 따상을 성공했었지만 이후에 쭉 부진한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영권 분쟁으로 상한가 가까이 펌핑이 있었지만 이렇다할 추가소식이 이어지지 못하면서 다시 6천원대까지 하락하고 있는 우하향 추세입니다. 국내 CRO계열 회사들 중에서 임상시험의 모든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회사는 나름 경쟁력이 있는 상황이고 국제적으로 CRO시장의 성장력은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다만, 에이디엠코리아는 상장 이후에 약 2개월 넘게 아무런 공시나 바이럴 작업이 없는걸로 보아 아직까지는 주주친화적인 경영과는 거리가 멀어보이기는 하네요.

 

에이디엠 코리아의 수급은 아직 논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것 같습니다. 기관의 보호예수 물량이 꾸준히 풀리면서 그 물량을 개인투자자들이 모두 받아내지 못하고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 중인데요. 아직 시장에 풀리지 않은 보호예수 물량을 감안한다면 안전하지는 않지만 기관측 예수물량은 대부분 떨어져 나온걸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에이디엠 코리아의 최대주주는 모비스인데 현대모비스와는 전혀 다른 소규모 회사입니다. 발행주식 중 유동비율은 30프로대 초반이고 시총은 1,347억원으로 역시나 가벼운 몸집이기 떄문에 변동성이 엄청 커질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에요. 아쉬운건 공모에 참여한 분들이 아니라면 현재 수익구간인 투자자가 거의 없는 상태라는 점!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IPO상장을 위해 코로나 시국에 원가를 과감하게 절감하여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애널리스트들의 분석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재무지표 상으로는 크게 나쁘지 않은 모습이고 앞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해외진출에 대한 플랜이 구체화되고 있는 만큼 잠재적인 가치는 좋은 상황이네요. 현재는 IPO와 경영권 분쟁 이후에 주가에는 전혀 관심을 안갖고 있는 사측 모습으로 이미지가 만들어졌지만 앞으로 주주친화적인 경영으로 전환되면 주가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관심이 가는 종목입니다. 모두들 좋은 종목 골라서 성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