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범범 추천 :)

갤럭시 z플립3 자급제 :: 성능/장단점 확인하고 당일발송되는 재고확인까지!

범범 :) 2021. 9. 29. 16:1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Z폴드와 Z플립 중에서

비교적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 Z플립3 자급제 공기계에 대한 추천리뷰입니다.

Z플립3는 183g의 가벼운 무게에 폴더블폰의 장점을 살려서 컴팩트한 매력이 넘치는 모델이죠 :)

처음 Z플립 시리즈가 나오기 시작할 때는 매니아층에게만 인기있던 모델인데

이번에 출시된 Z플립3가 디자인과 사진화질, 배터리와 성능까지 빠지는 부분없이

만족스러운 후기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삼성 공홈에서 구입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재 갤럭시 Z플립3 색상은 총 4가지입니다.

공홈에서는 화이트, 핑크, 그레이의 단독컬러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삼성 공홈은 큰 장점이 없기 때문에 일반컬러인 팬텀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

기본 색상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 것 같아요 :)

아이폰에 비해서 갤럭시 Z플립 공홈 인기가 떨어지는 이유는

몇 달간 대기해야하는 대기시간 / 재고문제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Z플립3와 Z폴드를 대기없이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는

자급제 공기계가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쿠팡에서도 재고가 없는 판매페이지가 많은데 몇 군데 돌아보니

재고 여유가 있는 곳도 있더라구요! 당일배송에 퀵서비스도 가능하다고 하니

대기시간 없이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쿠팡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https://coupa.ng/b75dfH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5G 자급제 256GB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 Z플립3 자급제 256기가로 재고 찾으시는 분들은

성능과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발췌 : 뉴시스, 뉴스1

갤럭시Z폴드3·플립3 공급 지연 현상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지난달 27일 공식 출시한 갤럭시Z폴드3·플립3가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물량 부족으로 공급 지연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딜라이트 샵에 갤럭시Z폴드3·플립3 광고판이 보이고 있다. 

계속되는 인기로 출시한 지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물건을 구하기 쉽지 않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의 품귀현상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9일 부품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3의 재고 부족 상황이 해소되지 않고 있으며, 공급 부족이 한동안 이어질 분위기다. 

이같은 물량 부족은 자급제 등 특정 유통채널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이동통신사 채널 등 전반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품귀 사태의 원인은 두 가지다. 삼성전자의 예측을 뛰어넘은 갤럭시Z플립3의 수요 폭발과 전세계적인 반도체 부족 사태다.



◇삼성도 예측 못한 '폴더블폰 인기'…사전 준비 물량 300만~400만대뿐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경우, 그동안 지적돼왔던 폴더블폰의 단점을 거의 극복한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갤럭시Z플립3의 경우, 출고가가 기존 바(Bar)형 스마트폰 수준인 125만4000원으로 정해지며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끌 제품으로 여겨질 정도로 판매량이 급증했다.

실제로 국내에서 진행된 사전판매에서만 92만대가 팔렸으며,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 중국에서도 예약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설 정도로 해외 시장에서의 반응도 좋았다.

그러나 삼성전자 역시 이정도까지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측하지 못한 것이 문제였다. IT 팁스터(유출가) 존 프로서와 로랑 퀀트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6월부터 갤럭시Z폴드3·플립3의 생산을 시작해 8월27일 공식 출시 전까지 300만~400만대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예약판매 기간 이후로도 수요가 줄지 않아 물건을 제때 받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삼성전자는 사전개통 기간을 두 차례나 연장하기까지 했다.


◇폴더블폰 출시한 3분기에 세계적인 '반도체 품귀'까지 겹쳐

갤럭시Z플립3가 아직까지도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또 다른 이유는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 때문이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경우, 모바일프로세서(AP)로 퀄컴 스냅드래곤888을 채택했다.

해당 AP는 갤럭시S21 시리즈에도 탑재된 제품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 반도체 공급 문제에 대해 "2분기가 조금 문제"라고 언급하는 등 삼성전자에서는 우려를 표한 바 있지만,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적었던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S21 시리즈에서는 큰 생산·공급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나 단기간에 수요가 폭발한 갤럭시Z플립3가 이같은 반도체 부족의 '직격탄'을 맞으면서 3분기에 공급 위기를 겪고 있는 셈이다. 실제로 갤럭시Z플립3의 경우, 대부분의 유통점에서 소량씩 입고되는 대로 판매되고 있어 공급이 수요에 따르지 못하고 있다.

한편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공급 안정화에 집중하기 위해, 오는 4분기 중 출시할 것으로 여겨졌던 갤럭시S21 팬에디션(FE) 계획까지 재검토한다는 관측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IT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S21 FE의 경우 (갤럭시Z플립3와 같은) 스냅드래곤888 AP를 사용한다"며 "삼성전자가 갤럭시S21 FE를 출시할 경우 갤럭시Z플립3·폴드3 생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