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직업_이모저모

퇴직연금 DC형 상품변경 / 펀드종목 추천 - 피델리티이머징마켓증권자투자신탁 채권 - 재간접형 교체매매 지시

범범 :) 2021. 6. 18. 11:08
반응형

퇴직연금 DC형을 국민은행에서 가입한 이후에 개인입금액없이 회사입금액만으로 운용을 해왔습니다. 원금보장형으로 4년 넘게 방치하다가 펀드상품을 고르면서 직접운용을 시작한지는 약 3~4개월 지난 것 같네요. 나름 만족스러운 수익률을 보여주는 와중에 위험분산을 위해 자금을 분산시킨 채권혼합형 펀드종목 중 하나가 너무 빌빌거려 다시 상품변경 교체매매지시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번에 버리게 된 종목은 바로!

IBK단기국공채공모주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혼합)C-PE 펀드상품

기존에 IBK플레인바닐라로 나름 안정적인 수익률을 쌓고 있었고 종목 자체의 메리트도 있어서 분산투자했지만 실망이 큰 종목이네요 :( 직접운용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다른 종목들도 수익률이 귀여운 수준이지만 그래도 저는 만족하는 중이에요!

 

원금보장형인 신한은행 퇴직플랜정기예금의 수익률도 쫓아가지 못해서 쿨하게 버리고 다른 퇴직연금 펀드상품을 물색했습니다. 

피델리티이머징마켓증권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종류CP-E

해외투자사 중에서도 투자자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피델리티! 바로 세부정보를 확인해봤더니 채권 재간접형 중에서도 나름 안정적인 베이스를 갖고 있어서 선택한 종목입니다. 

 

 

확정기여형 퇴직연금을 갖고 대부분 원금보장형으로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조금만 알아보면서 직접운용해보시면 나름 재미도 있고 수익률도 미비하지만 더 챙길 수 있더라구요 :) 이번 상품교체 매매지시는 6월 마지막주에 체결이 완료될 전망인데 1달 정도 지켜본 뒤에 수익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어차피 퇴직연금은 장기상품! 이번 기회에 연금계좌 한번 들여다보시는건 어떨까요 :)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운용하고 있는 퇴직연금DC형 상품변경 후기로 짧은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