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itate

티스토리 저품질로 인한 다음 검색 통누락 해결방법은? :: 다음 포털 유입이 막혔다

범범 :) 2021. 6. 22. 07:00
반응형


서브채널인 관계로 정말 죽기살기로 운영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도 올라가고

한 번씩 뽐뿌가 터지면 공들여서 포스팅을 써내려간

저의 티스토리 채널이 다음검색 통누락에 직면했습니다 :)

 

다음검색 누락 확인은 본인의 게시물 제목을 그대로 복붙해서 검색해보거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봐도 쉽게 알 수 있어요!

다음/카카오에 아쉬운 점은 문제되는 게시물을 알려주지도 않고

그냥 채널을 통째로 날려버리는 과도한 조치..

 

티스토리 채널 역시 빙, 줌, 네이버, 구글과 같은 각종 포털에서 방문자들이 유입되지만

가장 메인이 되는건 역시나 다음 검색유입이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통누락건을 문의한 결과

많은 블로거들이 받은 답변 그대로 복붙..!

불법/스팸/비정상적인 접근 행위....

최근에 네이버 메인채널 화이자 백신 접종후기가 흥하면서

해당 포스팅에 티스토리 게시물을 연결해서 직접유입이 급증했었는데,

그게 비정상적인 접근행위인건지...

과도한 광고부문에서 쿠파스 활동이 문제가 된건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선 그동안 쌓아놨던 쿠파스 게시물 수십개를 모조리 삭제!

그리고 오늘 다시 고객센터에 재검토를 문의했으나 

여전히 재반영이 불가한 환경이라고 하네요 :)

 


티스토리 통누락건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해결되냐는 질문에

검색결과 노출은 유동적이니 자연적으로 해결될거라는 답변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아예 검색조차 되지 않는 블로그에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존 포스팅들 1/3 이상을 삭제하고

마찬가지로 검색 안되는 글을 어떤 주제로 작성해야 할지 의문이 드네요.

 

명확한 사유나 문제가 된 포스팅 url을 알려주셨다면

운영측인 카카오/다음에서 더 만족할만한 채널로 개선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 아쉬움이 남네요.

우선 이것도 하나의 경험이라 생각하고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면서 어떻게 하면

재반영을 해주실지 당분간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도 티스토리와 블로그 운영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블로거들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